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산도서관,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문학 등 6개 강좌

송고시간2020-10-22 07:36

7월 28일 울산도서관 대강당에서 '2020년 책 읽는 울산, 올해의 책 선포식'이 열리고 있다. [울산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7월 28일 울산도서관 대강당에서 '2020년 책 읽는 울산, 올해의 책 선포식'이 열리고 있다. [울산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도서관은 이달 30일부터 12월 9일까지 '3기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인 '줌'을 이용한 비대면 강의와 현장 대면 강의로 나눠 진행된다.

강좌는 울산 애(愛), 문학, 미술, 신화, 철학 등을 다루는 6개로 구성됐다.

울산 애 강좌에서는 이철영 가운문화유산연구원 원장과 함께 '문화유산으로 보는 울산의 역사'라는 주제로 삼호교, 영축사지를 돌아보고 울산의 다리와 사찰 건축 등을 알아본다.

문학 분야에서는 '슬롯', '테이블 위의 고양이' 등을 집필한 신경진 작가가 '나에게 힘의 되어 주는 문학'이라는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한다.

미술 분야에서는 한국의 젊은 작가와 작품을 알아보는 김섭 울산대 미술학부 교수 강의 등이 마련된다.

3기 아카데미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23일 오전 10시부터 울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hk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