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BTS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싱글 5위…8주째 최상위권(종합)

송고시간2020-10-20 09:46

신보 'BE' 첫 콘셉트 사진 공개…음악 위해 모인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BTS)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5위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19일(현지시간) 예고 기사에서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최신 핫 100 차트에서 지난주보다 3계단 하락한 5위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이 곡이 핫 100에서 '톱 2' 밖으로 나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8주째 이 차트 최상위권을 지키며 폭발력을 이어가고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첫 주 한국 대중가요 사상 처음으로 이 차트 정상을 밟았고, 2주 차에도 순위를 유지했다. 이를 포함해 총 7주간 1위를 3번, 2위를 4번 차지하며 꾸준히 '톱 2'를 지킨 바 있다.

핫 100은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로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순위를 낸다.

앨범 소비량을 측정하는 '빌보드 200'과 함께 빌보드의 양대 메인 차트로 꼽히는데, 싱글 차트인 핫 100이 대중적 인기와 더 밀접하고 경쟁이 치열하다.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8주 차(집계 기간 9∼15일) 음원 판매량이 전주보다 53% 하락했다. 그러나 4만 4천건이라는 여전히 높은 판매량으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8주 연속 1위를 이어갔다.

이 곡은 전 세계 인기곡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인 '빌보드 글로벌 200'과 미국을 제외하고 집계하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순위가 올라 다시 한번 정상을 차지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이 리믹스 버전 피처링에 참여해 지난주 핫 100 정상에 올랐던 '새비지 러브'(Savage Love)는 6위로 순위가 떨어졌다.

그러나 지난주와 달리 리믹스 버전의 성적이 원곡 성적에 미치지 못하면서, 방탄소년단을 제외하고 원작자인 조시 685와 제이슨 데룰로만 차트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방탄소년단(BTS) 새 앨범 'BE' 콘셉트 사진
방탄소년단(BTS) 새 앨범 'BE' 콘셉트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다이너마이트'의 장기흥행으로 방탄소년단의 탄탄한 인기 지반을 재확인하면서 다음 달 20일 발매되는 새 앨범 'BE'에도 관심이 쏠린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소셜미디어에 새 앨범 'BE' 첫 콘텐츠인 콘셉트 사진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예열에 들어갔다.

사진 속 일곱 멤버는 키보드, 실로폰 등 악기와 마이크가 놓인 방 안에 편안한 자세로 앉아 정면을 응시하고 있다. 또래 친구들과 음악을 하기 위해 모인 듯한 모습을 연출했다.

'BE'는 방탄소년단이 음악뿐만 아니라 콘셉트, 구성, 디자인 등 제작 전반에 직접 참여해 만든 앨범이다.

앞서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가져온 새로운 일상에서도 '우리의 삶은 계속된다'는 방탄소년단의 이야기로, 전 세계 팬들과 세상을 향한 위로를 담은 앨범"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ramb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