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사천소식] 사천바다케이블카, 비상 방역·야간운행 탑승 이벤트

송고시간2020-10-19 11:24

사천바다케이블카 야경
사천바다케이블카 야경

[사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천=연합뉴스) 경남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코로나19 방역체제가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사천바다케이블카 방문객 증가할 것에 대비해 안전한 케이블카 여행을 위한 비상 방역 관리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공단은 단체 버스가 도착하면 버스 내 열 체크를 해 손님 중에 37.5도 이상이 한명이라도 있으면 버스를 그대로 돌려보내기로 했다.

또 방문객 모두 UV-C 자외선‧적외선으로 각종 바이러스를 100% 살균하는 무균 소독기를 거쳐야 케이블카 출입이 가능하고, 탑승장에는 열감지 화상카메라로 방문객 상태를 체크한 후 열이 없는 손님들만 입장할 수 있도록 했다.

공단은 오는 23일과 24일 '야간운행 기념 케이블카 탑승순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후 6시 이후 100번째, 200번째, 300번째 탑승하는 고객 총 3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지난달 말 매주 금·토요일 야간운행을 시작했다.

사남 능화마을 '문화로 엮어서 공동체 이어가기 사업'

'능화마을, 문화로 엮어서 공동체 이어가기 사업'
'능화마을, 문화로 엮어서 공동체 이어가기 사업'

[사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천=연합뉴스) 사천시는 도 공동체 활동 지원 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된 '능화마을, 문화로 엮어서 공동체 이어가기 사업'이 올해 연말까지 능화마을 일원에서 진행된다고 19일 밝혔다.

사남면 능화마을역사문화회와 능화귀룡문화연구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은 총 8회에 걸쳐 '전하고 싶은 마을이야기 나누기', '뽐내고 싶은 전통음식 만들기', '공동체 활동 수행 결과 남기기'로 나누어 진행한다.

구종효 능화귀룡문화연구회 회장은 "경남 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의 취지에 맞게 생활문화공동체를 활성화해 마을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