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종합외교 커뮤니티' 외교타운 출범…강경화 "국민소통 중요"

송고시간2020-10-19 11:15

국민외교타운 출범식
국민외교타운 출범식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김준형 국립외교원장 등 참석자들이 19일 오전 서울 서초구 국립외교타운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2020.10.19 saba@yna.co.kr

국민외교타운 출범
국민외교타운 출범

[국립외교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외교부와 국립외교원은 19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초동 외교타운 건물에서 '국민외교타운'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출범식에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김준형 국립외교원장을 포함해 외교부, 국립외교원, 한·아프리카재단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강 장관은 축사에서 "정책의 실효성을 담보하기 위해서는 정책의 공급자인 정부와 정책의 수요자인 국민 간 끊임없는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 외교부 역시 국민과의 소통을 통해 국민 중심, 국익 중심의 외교부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출범을 통해 외교부가 국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고 전했다.

국민외교타운은 서초동 소재 국립외교원과 외교사료관, 외교타운 등 3곳을 아우르는 '종합외교 커뮤니티'로, 여권과민원실, 영사콜센터 등 영사 관련 시설도 입주해 있다.

이곳에서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국립외교원과 외교부가 제공하는 각종 강연, 학습 교육·연수 프로그램, 국민외교 아카데미, 타운홀 미팅 등도 마련된다.

내년 교육 과정으로는 대학생 외교연수과정, 청소년 직업체험캠프, 대국민 외교 오픈강좌 등이 추진된다.

국민외교타운 출범은 올해 1월부터 9개월간 진행된 외교타운(옛 외교센터) 건물 리모델링 작업과 맞물려 추진됐다.

이날 오후에는 출범식을 맞아 김준형 원장의 특강과 질의응답, '외교관과의 대화'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gogo21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