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험설계사 투잡해볼까?…모바일로 다 된다"

송고시간2020-10-19 11:19

한화생명 새로운 개념의 '라이프 MD' 신설

라이프 MD 웹사이트
라이프 MD 웹사이트

[라이프 MD 웹사이트 초기화면 갈무리]

(세종=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자격시험 응시를 제외하고 교육부터 영업활동까지 비대면·모바일로 모든 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보험설계사가 업계에 도입됐다.

한화생명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보험설계사 모집부터 교육과 활동까지 전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영업채널 '라이프 MD'를 신설했다고 19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보험설계사로 활동하려면 보험사 강의장에서 교육을 수강하고, 보험협회가 당국으로부터 위임받아 시행하는 자격시험에 합격한 뒤 보험사와 위촉계약서를 작성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라이프 MD는 자격시험 통과에 필요한 모든 학습을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수행하고 앱으로 자격시험을 신청할 수 있다.

회사와 위촉계약 체결 또한 디지털 서명으로 가능하다.

라이프 MD가 된 후 활동 지원, 고객관리, 상품 추천, 청약 등 보험설계사로서 영업활동도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다.

협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제외하고는 전 과정이 모바일 환경에서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이다.

한화생명은 "출·퇴근 길이나 주말을 이용해 2주가량 시간 투자만으로 보험설계사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며 "라이프 MD는 비대면 추세 속에 투잡, 나아가 멀티잡(n잡)으로 수익을 거둘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은 라이프 MD를 보험뿐만 아니라 향후 다양한 상품으로 확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라이프 MD에 관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 라이프 캔버스(lifecanvas.co.kr)에서 얻을 수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라이프 MD는 보험설계사의 역할을 직접 하며 소비도 하는 디지털 '프로슈머'의 형태를 고려한 신개념 활동 플랫폼"이라며, "라이프 MD가 '비대면 시대'에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r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