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함께일하는재단·한전, 내달 16일까지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송고시간2020-10-19 11:09

함께일하는재단·한전, 내달 16일까지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 1

▲ 함께일하는재단과 한국전력공사는 내달 16일까지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조직의 홍보 및 판로지원을 위한 '2020 한전 사회적경제조직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의 참여 조직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2017년 시작한 이 사업은 사회적경제조직의 판로 확장 및 자생력 확보를 통해 생태계 조성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했다.

올해는 참여조직의 성장단계에 따라 스타터(Starter)와 러너(Runner) 등 투 트랙으로 구분해 35개사까지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

지원 대상은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 벤처 등 사회적경제조직이며 광주·전남 소재 사회적경제조직은 선발 우대한다.

스타터(25개사) 트랙에서는 아이템 및 브랜드의 시장성 확인과 판로 확장 가능성을 탐색한다. 최소 500만원을 펀딩 목표액으로 하며 펀딩 순위에 따라 최대 1천만원까지 리워드를 차등 지급한다.

러너(10개사) 트랙은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 고객을 바탕으로 한 아이템 확장과 상위 목표 달성을 통한 자금 마련을 목표로 한다. 최소 5천만원을 펀딩 목표액으로 하며 펀딩 순위에 따라 3천만원까지 리워드를 차등적으로 지급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기업에는 리워드 지원과 더불어 전문가 교육 및 상담, 펀딩용 콘텐츠 제작, 홍보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또 분야별 대상 300만원(1개사), 최우수상 200만원(1개사), 우수상 100만원(2개사) 등 총 8개사에 1천4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지영 함께일하는재단 사무국장은 "지난 3년간 한전 지원사업을 통해 54개 사회적경제조직이 약 13억4천만원의 펀딩 누적 금액을 달성한 바 있다"며 "올해는 모집 분야를 두 트랙으로 나눈 만큼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