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S그룹 3세 이상현 태인 대표, '대한민국 기부가이드북' 출간

송고시간2020-10-19 10:10

대한민국 기부 가이드북
대한민국 기부 가이드북

[LS그룹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LS그룹 3세 경영인인 이상현 ㈜태인 대표가 기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담은 책 '대한민국 기부가이드북'을 출간했다고 회사 측이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기부가이드북'은 사업가이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클럽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기도 한 이 대표의 첫 책으로, 20대부터 시작한 자신의 기부 경험과 기부 철학, 기부기관 소개, 세무처리 방법 등을 담은 기부생활 지침서다.

이 대표는 여유가 있는 사람들만 기부하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한다는 점을 지적하고, 누구나 관심만 있으면 소액으로도 자신만의 철학을 담아 뜻깊은 기부를 실천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 기부는 장기적으로 볼 때 단순히 누군가를 돕는 일이 아니라 본인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 대한 자신과 가족, 사회 모두를 위한 '투자'라고 강조한다.

이 대표는 "기부는 하면 할수록 사람을 겸손하게 하는 힘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주위 사람들을 더욱 존중하게 해준다"며 "이 책을 통해 많은 독자가 기부에 대한 본인만의 철학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고, 합리적이고 깨끗한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조금이라도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LS그룹 창업자인 고 구태회 LS전선 명예회장의 외손자인 이상현 대표는 기업가인 동시에 민간 남북협력 활동가, 북한 우표 전문가다.

이 대표는 1947년 최초로 독도에 세워진 한국령 표목 사진을 발굴하고, 여러 문화재를 한국학중앙연구원에 기탁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이상현 ㈜태인 대표
이상현 ㈜태인 대표

[LS그룹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kc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