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10대도 카뱅 쓴다"…선불전자지급수단 '미니' 출시

송고시간2020-10-19 10:30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카카오뱅크는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 서비스 '카카오뱅크 mini(미니)'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미니는 만 14세부터 만 18세 이하 청소년만 개설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은행 계좌 개설이나 연결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 본인인증, 약관 동의, 비밀번호 생성 과정을 통해 개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 입금 ▲ 이체 ▲ 카카오톡 친구 간 간편이체를 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 결제 수단도 제공한다. 미니를 개설하면 5종의 니니즈 캐릭터가 그려진 미니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미니 카드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처럼 전국 모든 ATM에서 수수료 없이 입출금이 가능하다. 미니에는 청소년 전용 교통카드 기능도 담았으며, 클린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미니 고객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잔액, 이용 내역 조회가 가능하며 실시간 알림을 통해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미니에 보관할 수 있는 금액 한도는 50만원, 1일 이용 한도는 30만원, 1개월 이용 한도는 200만원이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소득공제 신청하기를 통해 카드 이용 금액을 부모님의 소득공제에 합산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비대면 계좌개설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카카오뱅크만의 고객 경험과 청소년들이 원하는 금융 서비스 기능을 담기 위한 방안으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활용했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미니 출시를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 고객 전원에게 니니즈 신상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CU편의점에서 미니 3천원 이상 첫 결제 시 1천원 CU모바일 쿠폰을 준다. 지인 최대 10명에게 미니를 알려주면 최대 1천원 현금 혜택을 준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제공]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