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송파구, 서울 자치구 최초 구립 유소년축구단 창단

송고시간2020-10-19 09:24

서울 송파구 유소년축구단 단원 모집 포스터
서울 송파구 유소년축구단 단원 모집 포스터

[서울 송파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서울 자치구 중 최초로 구립 유소년 축구단을 창단키로 하고 단원 40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송파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5학년 이하 학생이 응모할 수 있으며, 이달 19일부터 30일까지 구청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rsjeong@songpa.go.kr)로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는 체력과 개인기 측정, 2차 심사는 연습경기를 통한 경기력 평가로 이뤄진다. 송파구는 저소득층 가정 아동을 20% 내에서 우선 선발해 사회적 배려계층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송파구 유소년 축구단은 선수 선발 완료한 후 연내 창단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주중 3회 정기훈련, 친선경기, 각종 리그와 대회 참가 등으로 단계적으로 기량을 향상해 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songpa.go.kr)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읽거나 구청 문화체육과(☎02-2147-2828)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올림픽의 도시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구립 유소년 축구단을 창단한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유소년 축구단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limhwaso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