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블랙핑크, '아는형님'부터 '런닝맨'까지 주말 예능 점령

송고시간2020-10-19 09:23

런닝맨 블랙핑크&전소민
런닝맨 블랙핑크&전소민

[S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미국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걸그룹 블랙핑크가 주말 예능에 잇따라 출연해 화제몰이를 했다.

1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블랙핑크가 출연하고 전날 5시 방송한 SBS TV '런닝맨' 시청률은 3.9%-6.2%를 기록했다.

'런닝맨' 블랙핑크 편은 방송 전부터 주요 포털 검색어 상위권을 휩쓸고, 깜짝 선공개 영상까지 공개하며 기대감을 모았다.

전날 레이스는 오프닝부터 블랙핑크 무대에 전소민이 난입해 웃음을 자아냈다.

제니 팀, 로제&리사 팀, 지수 팀으로 나뉘어 멤버들과 대결을 펼치게 된 블랙핑크는 3년 10개월 만의 출연임에도 다채로운 매력을 뽐냈다. 우승은 로제와 하하, 양세찬이 공동으로 가져갔다.

아는형님 블랙핑크
아는형님 블랙핑크

[JT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블랙핑크는 지난 17일에는 JTBC '아는 형님'에서도 함께했다. 시청률은 4.769%(유료가구)였다.

최근 정규 1집 '디 앨범'(THE ALBUM)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로 활동 중인 블랙핑크는 3년 만에 이 프로그램에 출연해 한층 물오른 예능감을 선보였다.

블랙핑크는 공항에 떴다 하면 사람이 꽉 차는 인기와 전 세계 유튜브 구독자수 2위 기록 등을 자랑했다. 또 다양한 활동 에피소드를 들려줬으며, '아는 형님' 멤버들과 함께 장학퀴즈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웃음을 안겼다.

lis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