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내년 출범 울산관광재단 임원 7명 공개 모집

송고시간2020-10-19 08:56

울산시청
울산시청

[울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울산시는 2021년 1월 출범을 앞둔 울산관광재단을 이끌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대표이사 1명, 선임직 이사 5명, 선임직 감사 1명 등 총 7명이다.

임기는 2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자격 요건은 대표이사의 경우 관광, 마이스(MICE), 기타 직무 수행과 관련된 분야 박사 학위 취득 후 대학·연구기관 등에서 부교수 이상으로 3년 이상 근무 경력자다.

또 정부 또는 지자체 출자·출연 기관에서 임원으로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국가 또는 지자체에서 4급 또는 4급 상당 이상 공무원으로 2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관광·마이스·경제 등 관련 기관 임원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을 갖춘 자 등이다.

선임직 이사는 재단 사업과 관련해 전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재단 사업 관련 자문이 가능한 자, 울산시 관광 및 마이스 산업 정책과 관련해 지역사회 공헌이 있는 자면 가능하다.

선임직 감사는 공인회계사 자격을 소지하고, 감사 직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갖춰야 한다.

서류 제출은 26일부터 11월 2일까지다. 시 관광진흥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이메일로도 할 수 있다.

울산관광재단 임원추천위원회가 심사에서 2배수 임원 후보자를 추려 울산시장에게 추천하며, 시장이 적임자를 최종 임명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관광진흥과 관광기획팀에 문의하면 된다.

시는 울산관광재단 임원 공개모집을 시작으로 정관 및 내규 제정, 창립총회 개최, 재단 설립 등기, 직원 채용을 올해 안에 끝내고, 기존 울산도시공사가 위탁 운영 중인 울산전시컨벤션센터 사업 전반과 울산시티투어 업무를 이관·통합해 2021년 1월 재단을 출범할 계획이다.

yongt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