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월성1호기 감사보고서 또 의결 불발…내주초 심의 속개

송고시간2020-10-16 19:24

감사위원회 5일차…보고서 세부 문안 이견으로 논의 지연

국감 질의듣는 최재형 감사원장
국감 질의듣는 최재형 감사원장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최재형 감사원장이 15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감사원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듣고 있다. 2020.10.15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감사원이 16일 월성1호기 감사 보고서에 대한 의결을 시도했지만 불발됐다.

감사원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최재형 감사원장과 5명의 감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위원회 5일차 회의를 열어 감사 결과 보고서를 심의했으나 결론을 내지 못하고 오는 19일 회의를 속개하기로 했다.

앞선 4차례 감사위원회에서 쟁점 대부분을 해소한 만큼 이날 의결이 예상됐지만 보고서의 일부 문안을 다듬는 과정에 이견이 노출돼 진행이 느려진 것으로 알려졌다.

최재형 감사원장은 전날 국회 법사위 국정감사에서 "이미 쟁점에 대한 합의가 돼 있다. 늦어도 월요일(19일)까지는 문안이 확정될 것"이라고 한 바 있다.

감사원은 보고서 확정 후엔 보고서 문안 내용 중 실명 부분을 비실명으로 바꿔서 인쇄하고, 처분 대상자에 감사 결과를 통보하는 절차를 거친 뒤 최종 보고서를 국회에 전달한다.

이와 같은 실무 절차를 고려할 때 감사보고서가 19일 의결돼도 실제 공개는 20일에 이뤄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망된다.

s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