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세종평생교육학습관 30일까지 창의·융합교육 축제

송고시간2020-10-15 16:42

온라인 체험마당 가족체험 꾸러미 배포
온라인 체험마당 가족체험 꾸러미 배포

[세종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세종교육청은 친구나 학부모와 함께 놀며 배우고 즐거움을 나누는 세종시평생교육학습관의 '제2회 창의·융합교육 축제'를 오는 30일까지 연다고 15일 밝혔다.

'S(과학) M(수학) S(정보) 미래의 길로 나아가다'란 표어 아래 체험·전시·학술·대회마당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한다.

고운초 등 23개 학교에서 수학문제 챌린지, 음악과 수학의 하모니, 팬파이프 만들기 등 아이디어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된다.

온라인에서는 미리 배부된 신나는 가상현실(VR) 체험, 소리가 보이는 스피커 만들기, 매스머긴스 등의 학습·가족 체험 꾸러미를 활용해 교육청 공식 유튜브에 탑재된 영상을 각 가정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창의·융합교육 축제 포스터
창의·융합교육 축제 포스터

유튜브에서는 세종학생발명품경진대회와 수학용어말하기경진대회 수상작 등 총 111점도 선보인다.

2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는 자연과학세상 대표 박문호 박사의 '자연과학으로 본 빅히스토리'와 서강대 김종락 교수의 '수학, 게임 그리고 인공지능(AI)' 강연 등이 예정됐다.

21일부터 23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는 제7회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제2회 수학용어말하기대회 등 학생들이 노력한 결과를 뽐내는 행사도 진행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축제를 통해 교과 지식이나 단순한 정보 습득보다는 직접 보고 만지고 생각하며 창의·융합적인 사고능력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in365@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