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천주교 여성 신자 1천여명 "낙태죄 전면 폐지해야"

송고시간2020-10-14 12:20

낙태죄 전면 폐지 촉구 천주교 신자 기회견
낙태죄 전면 폐지 촉구 천주교 신자 기회견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모두를 위한 낙태죄 폐지 공동행동'에 참여하는 천주교 신자들이 14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낙태죄 전면 폐지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모두를 위한 낙태죄 폐지 공동행동'은 낙태죄 폐지를 지지하는 천주교 신자 1천15명의 의견서를 국회·법무부·보건복지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2020.10.14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성조 기자 = '모두를 위한 낙태죄 폐지 공동행동'(공동행동)은 14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낙태죄 폐지를 지지하는 여성 천주교 신자 1천여명의 의견서를 청와대와 국회·법무부·보건복지부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동행동은 이날 회견에서 천주교 신자들의 입장을 소개하며 "여성 인권은 제쳐두고 태아 생명만 부르짖는 교회와 천주교에 실망과 분노를 느낀다. 정부·국회·교회는 무엇보다 여성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한다"고 했다.

공동행동에 따르면 지난 9월 말부터 2주 동안 자신의 세례명과 함께 지지 의견을 보낸 사람은 모두 1천15명이다. 여기에는 개신교 신자도 일부 포함됐다.

한편 이날 현장에서는 '낙태는 살인' 등의 피켓을 든 10명 안팎의 시민들이 모여 고성을 내거나 기자회견을 방해하려고 해 경찰의 제지를 받기도 했다.

맞불 시위하는 낙태죄 폐지 반대 시민
맞불 시위하는 낙태죄 폐지 반대 시민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낙태죄 폐지에 반대하는 시민이 14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모두를 위한 낙태죄 폐지 공동행동'의 낙태죄 폐지 촉구 기자회견을 방해하며 고성을 내자 경찰이 이를 제지하고 있다. 2020.10.14 utzza@yna.co.kr

xi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