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언택트 시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알려드려요"

송고시간2020-10-14 09:27

무협, 유튜브 라이브 특강

'언택트 시대에 통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특강'
'언택트 시대에 통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특강'

[무역협회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한국무역협회는 13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통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특강'을 열었다고 밝혔다.

최근 온라인 중심의 소비 트렌드가 일상화되면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급증함에 따라 우리 수출 기업들이 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마련한 자리다.

라이브로 진행된 이 행사에는 사전 신청자 1천100명, 동시접속자 800명을 넘을 정도로 호응을 얻었다.

에이블랩 이라경 대표이사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콘텐츠를 통해 소비 경험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소비자를 팬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며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하되, 고객과 관계 구축의 주체는 인플루언서나 마케팅 대행사가 아닌 기업 또는 브랜드가 되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글로벌 리뷰 플랫폼인 공팔리터 김정은 팀장은 "인스타그램의 '좋아요'와 '댓글'을 바탕으로 팔로워 반응률을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이 직접 만든 콘텐츠(UGC)를 활용한 게시글이 높은 반응률을 보였다"면서 "소비자들의 리뷰 중 핵심 키워드를 추출해 이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을 시도해 보라"고 제안했다.

중국 SNS 인플루언서를 의미하는 '왕훙' 1세대인 아이콰 이혜란 대표이사는 "최근 중국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핵심영향 소비자'의 제품 사용 후기가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서 "중국 시장을 겨냥해 한국 제품과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의사소통이 원활한 한국인 왕훙을 활용해보라"고 조언했다.

이번 유튜브 라이브 특강 영상은 무역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다.

fusion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