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재산 축소신고' 김홍걸 검찰 출석…"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

송고시간2020-10-10 09:30

'재산 축소신고 의혹' 김홍걸 검찰 출석
'재산 축소신고 의혹' 김홍걸 검찰 출석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재산 축소신고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김홍걸 의원이 1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중앙지검에서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다. hwayoung7@yna.co.kr

(서울=연합뉴스) 송진원 박형빈 기자 = 재산 축소신고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김홍걸 의원이 10일 검찰에 출석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9시20분께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청사에 변호사와 함께 출석했다.

김 의원은 취재진이 재산 축소 신고에 대한 해명을 묻자 "검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말만 남기고 청사 안으로 들어갔다. 김 의원은 선거 사건을 담당하는 공공수사2부(권상대 부장검사)에서 조사를 받는다.

김 의원은 총선 전 재산공개에서 10억원이 넘는 아파트 분양권을 누락해 4주택을 3주택으로 축소 신고한 사실 등이 드러났다. 논란이 커지자 더불어민주당은 김 의원을 제명했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수사를 의뢰했다.

김 의원에 대한 조사는 이날 오후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검찰은 김 의원이 고의로 재산을 축소 신고했는지, 경위는 어떻게 되는지 등을 따져 이번주 초 처벌 수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21대 총선 선거사범의 공소시효 만료일은 16일 0시다.

검찰 출석 관련 상의하는 김홍걸 의원
검찰 출석 관련 상의하는 김홍걸 의원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무소속 김홍걸 의원이 8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서 열린 통일부 등 국정감사 도중 검찰 출석 때 타고 갈 차량에 대해 누군가와 메신저로 상의하고 있다. 2020.10.8 zjin@yna.co.kr

s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