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주시농민회 "타지역 농민과 역차별…농민수당 도입하라"

송고시간2020-10-07 14:23

"광주시도 농민수당 도입하라"
"광주시도 농민수당 도입하라"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7일 오전 광주 서구 광주시청 앞에서 광주시 농민회 관계자들이 농민수당 도입을 촉구하는 궐기대회를 하고 있다. 2020.10.7 iny@yna.co.kr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 광주시농민회는 7일 광주 서구 광주시청 앞에서 농민수당 도입을 촉구하는 궐기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전남의 모든 농민은 올해 상반기분 농민수당을 이미 지급받았다"며 "도랑 하나를 사이에 둔 광주 농민들은 광주에 거주한다는 이유만으로 농민수당을 받지 못해 역차별을 당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광주 농민들의 염원을 모아 농민수당 주민 조례안이 발의됐지만, 광주시와 시의회는 이를 무시하고 있다"며 "역대 어느 시장도 이렇게 대놓고 농민단체를 홀대한 적은 없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용섭 시장은 당장 농민수당 주민 조례 제정에 직접 나서라"며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한 자리도 적극적으로 마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와 관련해 오종원 광주시농민회장은 결의를 다지기 위해 삭발을 감행하고 요구사항이 담긴 결의문을 광주시 측에 전달했다.

앞서 궐기대회를 위해 동원된 방송 차량이 시청 앞 광장으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이를 막으려던 방호 요원 3명이 해당 차량에 치이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

'농민수당 도입 촉구' 삭발식
'농민수당 도입 촉구' 삭발식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7일 오전 광주 서구 광주시청 앞에서 광주시 농민회 관계자들이 농민수당 도입을 촉구하며 삭발을 하고 있다. 2020.10.7 iny@yna.co.kr

in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