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국제광고제 온라인 공모전 마감…응모 2∼4배 늘어

송고시간2020-10-05 10:33

2019 뉴스타즈 광고경진대회 시상식
2019 뉴스타즈 광고경진대회 시상식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 제공]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2020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는 NS홈쇼핑이 후원한 온라인 공모전을 마감했다고 5일 밝혔다.

부산국제광고제는 매년 오프라인 행사가 열리는 기간 전 세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영스타즈 광고 경진대회', 실제 광고회사에 재직 중인 주니어 광고인을 대상으로 '뉴스타즈 광고 경진대회'를 열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모집 결과 영스타즈는 18개국 76개 대학에서 495명, 뉴스타즈는 26개국 84개사에서 378명이 작품을 출품했다.

이는 오프라인으로 개최한 2019년 대비 영스타즈는 201%, 뉴스타즈는 481% 늘어난 것이다.

이로써 부산국제광고제는 부산이라는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국내외 광고계 내 브랜드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주최 측은 자평했다.

수상작은 공모전별 각 13인의 글로벌 현직 광고 전문가들로부터 공정한 심사를 거쳐 14일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작 시상식은 22일 열리는 부산국제광고제 온라인 수상작 쇼케이스에서 열린다.

뉴스타즈 금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500만원, 2021 부산국제광고제 참관권(90만원 상당) 등이 주어진다.

영스타즈 금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500만원이 주어지고, 심사위원 특별상을 제외한 모든 수상자에게는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올해 영스타즈 수상자 특전인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국내 유명 광고회사(오리콤, 오버맨, 이노레드, 제일기획, HS애드, TBWA코리아 등)와 중국 디지털 마케팅 회사(BLUE FOCUS DIGITAL 등)가 참여할 예정이다.

ljm70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