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하이온넷, 중기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2개 분야 공급기업 선정

송고시간2020-10-05 10:29

하이온넷, 중기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2개 분야 공급기업 선정 - 1

▲ 네트워크·보안 서비스 전문업체인 하이온넷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자사가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촉진을 위해 화상회의, 재택근무, 네트워크·보안, 에듀테크, 돌봄, 비대면 제도도입 컨설팅 등 6개 분야 비대면 서비스의 소요 비용을 지급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수요 기업으로 선정되면 최대 400만원 한도 내에서 이용금액의 90%를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하이온넷은 디지털화를 계획 중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네트워크·보안과 재택근무 분야에서 하이링크와 하이링크위드홈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하이링크는 가상사설망(VPN) 기술 기반 보안 네트워크 서비스로 기업용, 마케팅용, 게임용 VPN 전용회선을 제공한다. 하이링크위드홈 서비스는 하이링크 네트워크 환경에서 구현되는 원격접속시스템이다. VPN 기술과 고정 IP를 통해 이중 보안 기능을 적용한 재택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접속 방식은 장비형과 무료 프로그램형으로 구성했으며 사내 고정 IP를 포함한 하이링크 시스템을 구축한 경우 자택, 출장지, 임의 장소 등에서도 업무 모드를 전환할 수 있다.

차인수 정보기술(IT) 사업부 이사는 "위드홈서비스는 기업의 재택근무 수요를 만족시키는 편리성과 안정성, 경제성을 지녔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수요기업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링크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이온넷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