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준표 "80대 개혁엔 찬성, 60대 중신은 반개혁?…어처구니없어"

송고시간2020-10-01 18:26

'김종인 지지' 일부 초선에 쓴소리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무소속 홍준표 의원은 1일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당내 지지기반으로 꼽히는 일부 초선 의원들을 겨냥해 "80대 노정객의 당 개혁은 찬성하고 60대 중신(重臣)은 반개혁적이라는 어처구니없는 일부 초선들의 사고에 참으로 동의하기 어렵다"고 불만을 표시했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나는 당 개혁에 단 한 번도 반대한 일이 없고 오히려 내가 당을 운영할 때 하지 못했던 일을 지금 당이 하는 것으로 알고 그냥 지켜보고만 있을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여기서 '80대 노정객'은 김 비대위원장을, '60대 중신'은 홍 의원 본인을 각각 가리킨 것으로 보인다.

홍 의원은 "영남을 기반으로 한 당이 영남 출신 중진들을 배제하고 어찌 정권을 되찾아올 수 있겠나"라며 "나라는 이 꼴로 몰락해가고 있는데 아직도 우리는 하나가 되지 못하고 소아(小我)에만 집착해 지리멸렬한 야당으로 가고 있는 것 같아 유감"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미지 정치로 나락으로 떨어져 막장까지 간 당이 어찌 아직도 문재인의 프레임에 갇혀 허망한 이미지 정치에만 안주하려 하나"라며 "나는 오로지 나라를 바로 세우는 일에만 관심이 있지 당권에는 전혀 관심이 없다"고 덧붙였다.

무소속 홍준표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무소속 홍준표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hanj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