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화천 사내고교 '길고양이 돕기 펀딩' 1천만원 넘게 모여

송고시간2020-09-30 13:30

교내 동아리 '레벨업' 크라우드 펀딩 진행…1천200만원 목표

사내고에 찾아온 길고양이
사내고에 찾아온 길고양이

[학생 이상현 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화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 화천군 사내고등학교 학생들이 학교에 찾아온 길고양이를 돕고자 진행하고 있는 펀딩에 1천만원이 넘는 금액이 모였다.

지난 29일 해당 플랫폼에 따르면 356명이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해 1천22만5천800원이 모금됐다.

사내고 유은숙 교사와 학생 10명이 함께 만든 동물복지 동아리 '레벨업'은 올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텅 빈 학교에 모여든 길고양이들을 돕고자 사료 주기 등 활동을 시작했다.

하지만 고양이들이 학교 안에서 건강하게 머물기 위한 중성화 수술과 보금자리 마련, 예방접종 등에는 큰돈이 필요했다.

이에 레벨업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해당 비용을 충당하기로 했다.

이들은 펀딩 프로젝트 이름을 연(緣)으로 정했다. 고양이와 사람들의 마음을 잇는다는 의미다.

사내고에서 노는 길고양이들
사내고에서 노는 길고양이들

[학생 이상현 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목표액을 1천200만원으로 정하고,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를 위해 팔찌를 준비했다. 프로젝트를 응원해준 것에 대한 감사 표시다.

지난달 18일 펀딩을 시작해 11일 만에 1천만원이 넘는 돈이 모였다. 이는 사료와 모래 구매부터 중성화 수술, 보금자리와 캣타워 마련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학생들과 함께 펀딩을 진행한 유은숙 교사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들에게는 추억을, 고양이들에게는 미래와 삶을, 지역에는 공존의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해당 펀딩은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yangd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