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빌보드 싱글 1위 탈환 방탄소년단, 글로벌 차트 정상도 '올킬'

송고시간2020-09-29 07:18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글로벌 차트 두곳 동시 정상

그룹 방탄소년단(BTS)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인기곡 순위를 집계하는 2종류의 빌보드 글로벌 차트 정상도 싹쓸이했다.

28일(이하 현지시간) 빌보드 보도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는 이번 주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서 모두 정상에 올랐다.

두 차트는 빌보드가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음악 소비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기 싱글 순위를 집계하기 위해 최근 신설한 주간 차트다. 세계 200여개 지역의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 데이터를 토대로 산정한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 데이터를 집계하는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는 지난주 2위에서 이번 주 1위로 올라섰다.

미국을 뺀 나머지 지역을 집계하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를 지켰다.

'다이너마이트'는 이번 차트 집계 기간(18∼24일) 전세계적으로 스트리밍은 16%, 다운로드는 102% 증가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18일 발매된 리믹스 버전 4종(베드룸·미드나잇·레트로·슬로우잼)이 도움이 됐다고 빌보드는 보도했다.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는 이달 15일부터 매주 순위 발표를 시작했으며 두 차트에서 동시에 정상을 차지한 곡은 '다이너마이트'가 처음이다.

'다이너마이트'는 29일 전체 순위가 발표되는 최신 핫 100 차트에서도 1위에 복귀해 빌보드 3개 싱글 차트 정상을 동시에 거머쥐게 됐다.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