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티앤씨재단, 내달 2∼4일 '바이어스, 바이 어스' 온라인콘퍼런스

송고시간2020-09-28 09:38

티앤씨재단, 내달 2∼4일 '바이어스, 바이 어스' 온라인콘퍼런스 - 1

▲ 재단법인 티앤씨재단은 내달 2∼4일 아포브(APOV) 콘퍼런스 '바이어스, 바이 어스(Bias, by us)'를 온라인으로 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뚤어진 공감이 만드는 혐오 사회'를 주제로 세계사 이야기와 현대 사회의 혐오 문제를 들여다보고 미래 세대를 위해 공감과 포용 사회로 나아가는 방법을 논의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는 행사에는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콘퍼런스 일정에 따르면 내달 2일에는 최인철 서울대 교수와 홍성수 숙명여대 교수, 김민정 한국외대 교수, 이은주 서울대 교수가 참여해 혐오의 기원과 본질, 확산 과정을 설명하고 가짜 뉴스와 확증 편향으로 인한 혐오 현상에 대해 논의한다.

3일에는 최호근 고려대 교수와 이희수 한양대 특훈교수, 한건수 강원대 교수가 홀로코스트, 이슬람 포비아, 아프리카 역사 속 대학살 사건의 맥락과 결말을 이야기한다. 4일엔 박승찬 가톨릭대 교수와 전진성 부산교육대 교수가 중세유럽 역사 속 혐오 사건, 독일 역사 속 유대인 혐오 원인을 분석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공감과 포용을 먼저 떠올려 차이점보다 공통점이 많다는 것을 기억하고 건강하고 따뜻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나누는 게 콘퍼런스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행사 참여는 티앤씨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에게는 내달 2일 오전 9시에 별도 유튜브 링크를 제공한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