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기술연구원 '마스크 기술공모' 수상작 6건 선정
송고시간2020-09-28 11:15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서울기술연구원(원장 고인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에 특화된 신개념 마스크 기술'을 주제로 지난 3∼5월 진행한 국내·국제 기술공모의 수상작 6건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연구원 신기술접수소를 통해 34건이 출품된 국내 공모 당선작은 ▲ ㈜베이서스의 '바이러스 흡착형 마스크 기술' ▲ ㈜엘스텍의 '고체산소기술이 적용된 항균기능성 마스크 기술' ▲ ㈜파미니티의 '식물추출물을 이용한 항균 기능성 마스크 기술' 등 3건이다. 당선작 상금은 각 1천만원이다.
연구원이 기술 크라우드소싱 전문기관 이노센티브(www.innocentive.com)와 함께 한 국제 공모에서는 응모작 144건 중 ▲ 헝가리 사이클로랩(Cyclolab) 소속 페니베시 에바(Fenyvesi Eva) 박사의 '사이클로덱스트린(Cyclodextrin)을 활용한 바이러스 포집형 마스크 기술'이 당선작으로 뽑혔다. 상금은 2만달러다.
또 라도스티나 페트로바(불가리아)의 '키토산 섬유 마스크'와 마니샤 데슈판데(인도)의 '점성물질 마스크'도 아이디어의 기술적 가능성을 인정받아 각 2천달러의 상금을 받는다.
서울기술연구원은 28일 오후 2시 청사에서 시상식을 열고 상금을 지급한다.
limhwasop@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0/09/28 11:15 송고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