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野 "이게 정부냐…긴급현안질의 안 하면 진실은폐"

송고시간2020-09-27 14:20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이동환 기자 = 국민의힘은 27일 북한의 서해상 실종 공무원 총격 사망 사건과 관련한 국회 본회의 긴급현안질의 개최를 더불어민주당에 강력 촉구했다.

배준영 대변인은 이날 구두 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진실규명을 위한 대정부 긴급현안질의를 하자는 우리 요구를 즉시 수용하라"고 했다.

배 대변인은 또 청와대에는 남북 공동조사 관철을, 외교부에 유엔 안보리 회부를, 국방부와 해양경찰에 경계태세 강화를, 법무부와 국가인권위원회에 법적 대응을 각각 요구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아무것도 안 하고 있다. 이게 정부냐"라며 "정부·여당은 국민이 두렵지 않은가"라고 질타했다.

배현진 원내대변인도 구두 논평에서 "여전히 침묵하는 대통령에게 왜 국가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는지 반드시 물어야 한다"고 긴급현안질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우리 국민이 왜 무참하게 살해됐는지 위축되지 말고 적극적으로 나서서 밝히는 의지를 보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청와대 앞 1인 시위 후 취재진에게 "우리 당이 요구하는 긴급현안질의를 민주당이 받지 않는 것은 진실을 은폐하고 묵살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긴급현안질의와 대북 규탄 결의안 채택이 불발될 것을 염두에 두고 오는 28일 국회 앞 계단에서 검은색 정장과 넥타이 등 상복 차림으로 의원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무원 피격 사망 사건 진상 요구 나선 국민의힘 김성원
공무원 피격 사망 사건 진상 요구 나선 국민의힘 김성원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국민의힘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가 27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북한의 해수부 공무원 피격 사망사건과 진상조사를 요구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2020.9.27 dhlee@yna.co.kr

hanj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