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통령 어디 있나"…국민의힘 청와대 앞 1인시위

송고시간2020-09-27 10:54

주호영·김성원 등 원내지도부 릴레이

공무원 피격 사망 사건 진상 요구 나선 국민의힘 김성원
공무원 피격 사망 사건 진상 요구 나선 국민의힘 김성원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국민의힘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가 27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북한의 해수부 공무원 피격 사망사건과 진상조사를 요구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2020.9.27 dhlee@yna.co.kr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이동환 기자 = 국민의힘은 27일 서해상 실종 공무원에 대한 북한군 총격 사망 사건과 관련,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해명을 촉구하는 릴레이 1인 시위에 나섰다.

첫 주자인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대한민국 대통령을 찾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님, 지금 어디 계신 건가요'라고 쓰인 패널을 들고 문 대통령의 직접 해명을 요구했다.

그는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이 국가의 기본임에도 대통령께서는 어디서 무엇을 하셨나"라며 "우리 국민을 살릴 수 있었음에도 그렇게 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청와대의 명확한 해명이 있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우리 당이 요구하는 국회 본회의 긴급현안질문을 민주당이 받지 않는 것은 진실을 은폐하고 묵살하는 것"이라며 28일 본회의 개최를 압박했다.

이날 1인 시위는 21대 총선 이후 국민의힘의 첫 장외 일정이지만, 본격적인 장외집회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오늘이 일요일이기 때문에 이렇게 할 수밖에 없었다"면서 "장외집회로 나가는 시발점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공무원 피격 사망 사건 진상 요구 나선 국민의힘 곽상도
공무원 피격 사망 사건 진상 요구 나선 국민의힘 곽상도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이 27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북한의 해수부 공무원 피격 사망사건과 진상조사를 요구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2020.9.27 dhlee@yna.co.kr

이날 시위는 곽상도 전주혜 배현진 의원이 차례로 이어받은 뒤 오후 3∼5시 주호영 원내대표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국민의힘은 28일에는 국회 계단 앞에서 소속 의원들과 비상대책위원들이 참석하는 의원총회를 개최해 이번 사태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한다.

ra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