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지역 경제+이미지 쑥쑥'…임실군 특산물 SNS 판매 '인기'

송고시간2020-09-24 15:19

임실군의 '돌쇠 너(You) 쇼핑'
임실군의 '돌쇠 너(You) 쇼핑'

[임실군 제공]

(임실=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전북 임실군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한 농특산물 판촉 행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임실군은 지난 16∼20일 지역 기업이 생산한 '임실 N 치즈 소시지'를 SNS 채널인 일명 '돌쇠 너(You) 쇼핑'을 통해 2천471만원어치를 팔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20% 특별할인, 무료 배송 등 인센티브를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특히 '돌쇠 너(You) 쇼핑' 영상은 임실군 공무원 홍보 알리미로 활동하는 '돌쇠' 최기만씨가 임실 N 치즈와 임실 고추를 활용해 소시지를 생산하는 과정, 매콤 소시지로 만든 음식을 맛있게 먹는 장면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끌어올렸다.

앞서 지난 6월에도 '돌쇠 너(You) 쇼핑'에서는 임실 N 치즈 인기제품 4종 세트를 선보여 완판에 성공했다.

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늘고 있는 최근 추세에 맞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한 것이 성과를 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임실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돕는 관내 기업과 농가를 돕기 위해 11월에는 배추 등 김장재료와 화훼농가의 꽃을 판매할 계획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코로나가 바꾼 새로운 판촉 행사인 이번 행사는 SNS를 타고 전국으로 급격히 확산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지역 이미지도 높이는 일석이조(一石二鳥)의 효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ich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