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AsiaNet] 하이난, '한어교' 및 하이난섬의 매력 강조

송고시간2020-09-22 18:53

'한어교'와 하이난섬의 매력을 강조하는 하이난
'한어교'와 하이난섬의 매력을 강조하는 하이난

AsiaNet 85691

(하이커우, 중국 2020년 9월 22일 AsiaNet=연합뉴스) 2020년 9~12월, 베이징에서 제19회 한어교 세계 대학생 중국어 대회(Chinese Bridge Chinese Proficiency Competition for Foreign College Students)와 제13회 한어교 세계 중학생 중국어 대회(Chinese Bridge Chinese Proficiency Competition for Foreign Secondary School Students)가 진행된다.

문화관광사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데 있어 혁신을 도모하는 하이난성이 올해 하이난과 해외 파트너 간에 문화, 예술 및 기술 교류를 도모하고, 중국어에 능숙하고 우수한 어린 외국 학생들이 중국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한어교(Chinese Bridge)' 대회를 활용한다.

올해 하이난성 관광·문화광전체육청은 '한어교' 대회를 바탕으로 해외에 하이난성을 홍보할 방안을 마련했다. 당국은 '한어교' 대회의 공식 웹사이트와 관련 모바일 플랫폼에 하이난을 소개하는 다언어 팸플릿, 영상 및 특별 페이지를 개설하고, 세계의 관심을 모으고자 중국에서 유일한 면세 섬인 하이난성의 그림 같은 풍경과 유리한 사업 환경을 선보였다. 그뿐만 아니라, 하이난성은 말레이시아, 독일, 호주, 필리핀, 일본, 카자흐스탄 및 태국 등 7개국에서 온 대회 결선 진출자를 후원하고, 하이난의 매력을 비롯해 중국어와 중국 문화의 매력까지 체험할 수 있는 하이난성 무료 여행도 제공했다.

외국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중국어 능력대회인 '한어교' 대회는 2002년부터 18년 연속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 대회에는 150개국 이상에서 140만 명이 넘는 학생이 참가했다.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올해는 해외 대학생 및 중학생 대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그러나 세계 곳곳에서 150만 명 이상이 대회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대회 참가자들의 열정은 계속되고 있다. 외국에 위치한 언어 교육 및 협력센터를 비롯해 중국대사관과 영사관에서 열린 이 대회에는 정치 고위 관리들이 참석해서 연설했다.

올해 하이난성은 자유 무역항이 되고자 하는 새로운 사명에 돌입했다. 이 맥락에서 하이난성 관광·문화광전체육청은 해외에 하이난성의 문화 브랜드를 홍보하고자 '한어교' 대회의 독특하고 강력한 채널과 영향력을 이용한다. 또한, 혁신적이고 집중적인 방식으로 하이난의 국제적인 명성을 높이고, 하이난을 들여다볼 수 있는 세계로 향한 창, 즉 중국적 특징을 지닌 자유 무역항을 개항했다. 이 모든 노력은 하이난을 찾는 내국행 관광을 촉진시켰다.

자료 제공: Hainan Provincial Department of Tourism, Culture, Radio, Television and Sports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72081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