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소원을 말해봐"…한양도성 비대면 순성놀이 참가자 모집

송고시간2020-09-22 11:15

(서울=연합뉴스) 이광철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시민들이 각자 한양도성을 돌며 소원을 빌어보는 행사가 열린다.

서울시는 23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한양도성문화제 누리집(hanyangdoseong.com)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한양도성 비대면 순성놀이'에 참가할 1천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한양도성문화제 누리집에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한 후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시는 참가자 1천명에게 순성꾸러미를 보내준다. 순성꾸러미에는 투명부채, 도성이 스티커, 개별포장 마스크, 마스크 끈, 한양도성 소개자료가 담겨 있다.

비대면 순성놀이 기간은 이달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다. 참가자는 순성놀이 출발을 알리는 인증사진과 순성길을 찍은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상품을 받을 수도 있다.

10월 9일에는 '도성을 하루에 완주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를 살린 '코로나19 극복 기원 잇기 순성'이 진행된다. 잇기 순성은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한 구간당 10명씩 소수 인원으로 운영되며, 출발은 총 8개 지점에서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지점별 참가자는 출발 전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따라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양도성문화제 누리집(www.hanyangdoseong.com)에서 확인하거나 한양도성문화제 운영사무국(☎070-7462-1106, 이메일 hanyangdoseong@naver.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중호 서울시 문화본부 한양도성도감 과장은 "서로가 거리는 멀리 있더라도 마음은 가까이하는 즐거운 순성놀이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남산공원 한양도성성곽
남산공원 한양도성성곽

[촬영 안철수]

minor@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