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교육부·이스트소프트, IT 분야 고졸 인재 양성 업무협약

송고시간2020-09-21 12:00

지난 1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서 열린 간담회에 참석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연합뉴스 자료사진

지난 1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서 열린 간담회에 참석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교육부는 21일 서울 서초구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이스트소프트와 정보통신(IT) 분야 고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스트소프트는 백신 소프트웨어 '알약'으로 널리 알려진 코스닥 상장 중소기업으로, 최근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교육부는 세액 공제, 은행 금리 우대, 공공입찰 가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스트소프트를 IT 분야 직업계고 현장실습 선도기업으로 지정한다.

이스트소프트는 소프트웨어(SW), AI, 화상 수업 등 관련 콘텐츠와 전문가 정보를 시·도교육청과 직업계고에 제공한다.

아울러 양 기관은 IT 분야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직무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이를 전국 직업계고로 확산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앞서 진행된 이스트소프트사의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채용을 위한 비대면 사전 면접에서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일일 명예 면접관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유 부총리는 "앞으로도 학력이 아닌 능력으로 인재를 선발하고 육성하는 기업이 많아질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porqu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