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교육청, 미래교육 선도 '포스트 혁신학교' 모델 찾는다

송고시간2020-09-20 12:29

'학교·마을 제안 혁신학교' 사업 추진…20곳 선정

(수원=연합뉴스) 이영주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미래 교육환경을 선도하는 혁신학교 모델 발굴을 위한 '학교와 마을이 제안하는 혁신학교'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경기 혁신학교는 지난 10년간 공교육 정상화를 목표로 기존 학교 운영과 수업 방식 틀을 깨는 문화를 확산하는 데 집중하며 혁신교육을 추진해왔다.

도교육청은 미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와 지역 특색을 반영한 새로운 혁신학교 모델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하고 이번 사업을 계획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겪으며 기존 학습 내용·방법 전환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졌고, 2022년 고교학점제 전면시행을 앞두고 학생의 교육과정 결정권 강화 필요성이 커진 점도 혁신학교 이후 새 모습을 발굴하는 배경이 됐다.

새로운 혁신학교로 선정되면 ▲ 기준 수업 시수의 20% 범위에서 교과 시수 감축 ▲ 학생의 학습 선택권 강화를 위한 '학교자율과정' 지원 ▲ 교육부 특별교부금 등 예산 지원 ▲ 사업 운영을 관찰·기록하는 연구진 지원 ▲ 교육행정 인력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4년 이상 혁신학교를 운영한 학교가 단독으로 신청하거나, 혁신학교 경력이 있는 여러 학교 또는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신청할 수 있다.

희망하는 학교 등은 다음 달 15일까지 각 지역교육지원청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young86@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