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 '제3회 코월드 해킹 방어대회' 성료

송고시간2020-09-17 17:08

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 '제3회 코월드 해킹 방어대회' 성료 - 1

▲ 한국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는 지난 16일 '제3회 코-월드(KO-WORLD) 해킹 방어대회'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대회는 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시큐위즈가 후원했다. 군산에서 열린 전국기능경기대회 사이버보안 분과 시연과 함께 진행됐다.

이날 대회에는 지방 경기대회 사이버보안 시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총 9개 팀이 참가했으며 양영디지털고등학교 2학년 김승준 학생이 대상을 받았다.

이석행 한국폴리텍대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과 정보기술(IT) 분야의 우수 인력을 육성할 수 있는 행사였다"며 "신산업분야 교육을 선도하고 언택트 시대 맞춤형 인재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정진 서울강서캠퍼스 학장은 "사이버 보안 시범직종에 참여하는 도제고 및 특성화고교 학생들의 우수성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내년 추진을 검토 중인 고숙련 일학습병행제(P-Tech) 사업과 연계해 이들이 IT 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재경 정보보안과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정보보안과 등 IT 분야 학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정보보안 및 스마트금융 분야 취업 희망자가 올 11월부터 모집하는 하이테크 과정에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