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직업개발원, 중기부 미래유망기술 개발사례 우수기업에 선정

송고시간2020-09-17 16:42

한국직업개발원, 중기부 미래유망기술 개발사례 우수기업에 선정 - 1

▲ 온·오프라인 직업교육 기업인 한국직업개발원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2020년 미래 유망기술 개발 사례 발굴'에서 '미래 유망기술 개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미래 유망기술 개발 사례 발굴에서는 '비대면'과 'K-방역'을 주제로 연구개발(R&D) 과제를 수행 중이거나 수행 후 성공판정을 받은 우수기업 30개를 최종 선정한다.

한국직업개발원은 스마트 러닝 플랫폼 '잡담(JOBDAM)'으로 2016년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 과제 주관사로 선정됐으며 2018년 성공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잡담은 비대면 직업교육에 필요한 통합 기능을 갖춘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지능형 학습 플랫폼으로 교육 부문 비대면 기술 개발 우수 사례로 꼽혔다. 주요 기능으로는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직업탐색 기능, 데이터 기반 직업 사전 제공, 맞춤 콘텐츠 제공, 개인정보가 필요 없는 폐쇄형 사이트 구축, 실시간 원격 멘토링 등이 있다.

한국직업개발원은 잡담을 통해 학교, 진로취업지원센터, 특수학교 등 수요기관의 특성을 고려한 콘텐츠와 기능을 추가 개발하고 있다.

백성욱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취업 준비와 진로 탐색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와 학생을 지원하고자 현장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보급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