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수도권∼정부세종청사 공무원 통근버스 2022년부터 폐지

송고시간2020-09-17 10:05

권역별 통합운행으로 노선 감축…세종시 주변 지역 버스는 증차

정부 세종청사 통근버스
정부 세종청사 통근버스

세종시가 출범한 지난 2012년 정부세종청사 인근에 주차된 공무원 통근버스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수도권에서 정부세종청사를 오가는 공무원 통근버스가 2022년부터 폐지된다. 대신 세종시 주변지역에는 통근버스가 추가 투입된다.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정부세종청사 통근버스 노선 가운데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노선을 감축해 내년 말까지만 운행하고 2022년 1월부로 폐지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수도권∼정부세종청사 통근버스는 2012년 운행을 시작한 지 10년 만에 완전히 없어지게 됐다.

현재 수도권과 정부세종청사 간에는 33개 노선에서 하루 평균 38대의 통근버스가 운행 중이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내년에 수도권 노선 통근버스를 주요 권역별로 통합해 약 40%를 감축 운행한 뒤 2022년부터는 완전히 운행을 중단할 계획이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그동안 세종시 정주여건이 크게 개선된 점, 중앙부처 단계별 이전으로 매년 세종시로 이주하는 공무원이 많아진 점 등을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세종시 주변지역 통근버스 지원은 늘리기로 했다.

수도권 통근버스 감축으로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오송역∼정부세종청사 노선은 증차하고, 조치원·대전·청주·공주 등 세종시 인근 지역에서 세종청사를 오가는 통근버스도 필요하면 확대할 방침이다.

inishmor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