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T, 키즈·시니어 위한 AI 반려로봇 내년 상반기 출시

송고시간2020-09-17 09:29

KT 로고
KT 로고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KT[030200]는 17일 서울 송파구 스테이지파이브 본사에서 스테이지파이브, 누와 로보틱스, 아쇼카 한국과 AI 반려로봇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개사는 이 협약을 통해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키즈와 시니어를 위한 차세대 AI 반려로봇 개발 및 사업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AI 반려로봇은 팔 관절 움직임과 머리 끄덕임, 기가지니 AI 기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중심으로 키즈와 시니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다.

키즈 콘텐츠는 일반적인 학습·놀이 중심의 콘텐츠가 아니라 AI 로봇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활용해 아이들의 신체 활동량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시니어 콘텐츠는 치매 케어, 말벗, 복약지도 외에도 맞춤 활동 콘텐츠가 포함된다. 조작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시니어를 위해 간단한 음성명령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스테이지파이브는 카카오[035720]의 통신·사물인터넷(IoT) 전문 계열사로 AI 반려로봇의 연령별 특화 콘텐츠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누와 로보틱스는 로봇 관절 등 하드웨어와 로봇 소프트웨어 자체 기술을 보유했다. 글로벌 비영리단체 아쇼카는 AI 반려로봇에 적용될 콘텐츠에 사회적 가치를 더한다.

srch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