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번 추석은 오지마" 의성군 홀몸노인 안부영상 자녀에 배달

송고시간2020-09-15 15:25

의성군이 추석을 앞두고 홀로 사는 어르신 안부 영상을 찍어 다른 곳에 사는 자녀들에게 전달한다.[의성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의성군이 추석을 앞두고 홀로 사는 어르신 안부 영상을 찍어 다른 곳에 사는 자녀들에게 전달한다.[의성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의성=연합뉴스) 김효중 기자 = "얘들아∼ 올 한가위는 집에서 쉬어라."

경북 의성군은 15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안부 영상을 찍어 자녀들에게 전달한다고 밝혔다.

명절 인구 대이동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기폭제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에 따른 조치다.

이에 따라 지난 14일부터 생활지원사 120명이 홀몸 어르신 1천873명을 찾아가 다른 곳에 사는 자녀에게 보낼 '안전한 집에서 보내기' 영상 촬영에 들어갔다.

"올 추석에는 집에서 쉬어라"와 같은 어르신 전언을 담은 영상을 만들어 이들 자녀에게 전달한다.

군은 안부 영상이 홀몸 어르신 고독을 해소하고 코로나19로 고향 방문이 어려운 자녀와 유대 관계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김주수 군수는 "추석 연휴에 이동을 자제하고 가능한 한 집에 머무르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길 바란다"며 "전화 통화를 늘리는 등 노인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kimh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