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파주소식] 적성어린이집, 국토부 그린 리모델링 사업에 뽑혀

송고시간2020-09-15 15:19

(파주=연합뉴스) 경기 파주시는 국토교통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의 하나인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적성 시립어린이집이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준공 후 15년 이상 지난 공공건축물의 노후화에 따른 단열 저하, 결로·곰팡이 발생 등으로 실내 환경이 열악한 공공건축물에 에너지 성능 향상, 실내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1997년 준공된 적성어린이집은 파주 북부지역을 대표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2억7천만원을 지원받아 내년 4월 말까지 단열, 창호, 냉난방, 태양광 설치와 석면 제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파주시, 추석맞이 온라인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

(파주=연합뉴스) 파주시는 추석을 앞두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1일까지 '추석맞이 온라인(전화주문)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파주시, 추석맞이 온라인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파주시, 추석맞이 온라인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파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는 매년 시청 앞 주차장에서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운영했지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전화주문)으로 진행한다.

주요 판매 품목은 사과, 배, 복숭아, 버섯, 꿀, 전통주 등 명절에 필요한 다양한 제사용품과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농특산물 60여 종이다. 시중보다 10∼30%가량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희망자는 파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상세 품목과 가격을 확인해 판매처로 전화 주문한 뒤 계좌이체 등의 방식으로 결제하면 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