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코로나 명상 치유…내달 동국대서 서울국제명상 페스티벌

송고시간2020-09-15 13:34

코로나 명상 치유…내달 동국대서 서울국제명상 페스티벌 - 1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동국대는 오는 10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제1회 서울국제명상페스티벌'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명상, 서울ON'을 주제로 열리는 페스티벌에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이들과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치유할 수 있는 다양한 명상법을 안내한다.

페스티벌 당일인 내달 10일 오후 2시 서울 동국대 팔정도에서는 '코로나 시대의 우리들'이라는 주제로 명상 토크 콘서트가, 오후 7시에는 명상 음악 콘서트가 각각 열린다. 명상 콘서트에는 미국 우파야 젠 센터 선원장인 조안 할리펙스와 직무스트레스연구소 대표인 이동환 의사 등 국내외 명상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한다.

명상 음악 콘서트에는 담소네공방이 '힐링음악'을, 김나래 연주자가 선과 국악에 바탕한 명상 음악을 들려준다.

페스티벌에 앞서 다양한 명상강의를 유튜브로 접할 수 있다. 안국선원장 수불스님의 '코로나 시대, 마음을 하나로 집중하는 화두명상', 서광스님의 '코로나 시대, 무기력한 몸을 깨우는 명상', 하버드 의대 임상심리전문가 크리스토퍼 거머 박사의 '나와 타인의 고통에 마음이 아플 때' 등 8편의 명상 강연이 제공된다.

페스티벌은 '명상, 서울ON'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관람을 하거나 화상회의 시스템 줌(Zoom)을 통해 직접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mind.dongguk.edu)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d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