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소식] 충남도민 85만명 대상 독감 무료 예방 접종

송고시간2020-09-14 15:37

'독감 예방접종 합니다'
'독감 예방접종 합니다'

[박동주 기자]

(홍성=연합뉴스) 충남도는 올해 독감 무료 접종대상 도민이 85만1천여명이라고 14일 밝혔다.

올해는 만 13∼18세, 만 62∼64세 18만6천여명이 무료 접종 대상에 추가됐다.

이에 따라 생후 6개월∼만 18세, 만 62세 이상, 임신부 등 도내 85만1천126명은 거주지에 상관없이 충남 전역은 물론 전국 어디서나 무료로 독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연령대별로 접종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지정 의료기관, 관할 보건소 등에 문의하거나,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http://nip.odc.go.kr) 등에서 접종 가능 날짜를 확인한 후 방문해야 한다.

조류인플루엔자 차단 총력…철새도래지 예찰 강화

(홍성=연합뉴스) 충남도 동물위생시험소는 도내 주요 철새도래지 13곳을 대상으로 조류인플루엔자(AI) 예찰 활동을 강화한다.

시험소는 야생조류를 통한 AI 바이러스 유입을 조기에 파악하기 위해 철새도래지 주변 정밀 검사를 강화하고, 분변 검사량도 지난해보다 많은 5천200건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충남도는 올해 겨울 AI 발생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도내 철새도래지에 축산차량 출입을 금지한 바 있다.

홍성군, 껍질째 먹는 홍주포도 보급 주력

(홍성=연합뉴스) 홍성군은 최근 껍질째 먹을 수 있는 포도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내년부터 홍주포도 보급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홍주포도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품종으로 껍질째 먹을 수 있으며, 당도와 산 함량이 높아 새콤달콤한 맛이 나는 게 특징이다.

군 관계자는 "내년부터 시범사업을 통해 홍주포도 보급에 주력할 방침"이라며 "홍성을 대표할 농산물 생산을 위해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