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은경 "질병관리청 출범, 국민께서 신뢰·지지해 준 결과"

송고시간2020-09-09 15:03

"코로나19 극복과 신종 감염병 대응에 최선…책임 다하겠다는 각오"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김철선 기자 =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본부장은 9일 질병관리청 출범과 관련해 "국민께서 신뢰해주고 또 지지해준 결과라고 생각하고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초대 질병관리청장으로 내정된 정 본부장은 이날 방대본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한 뒤 "국민의 신뢰를 저버리지 않게 질병관리청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극복과 신종 감염병 대응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Ot-crli0ggs

전날 국무회의에서는 2004년 개편된 질병관리본부를 질병관리청으로 승격하는 내용을 담은 '질병관리청과 그 소속기관 직제' 제정안과 '보건복지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개정안이 의결됐다. 제·개정안은 개정 정부조직법 일부개정법률 시행일인 12일에 맞춰 시행되고, 이에따라 질병관리청도 12일 출범한다.

정 본부장은 "12일부터 질병관리본부가 질병관리청으로 확대 개편되면 감염병 관리의 '콘트롤타워'로서 책임과 역량을 키우는 게 필요하고, 감염병 감시·조사뿐 아니라 감염병 연구까지 포함하도록 조직이 강화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 본부장은 "질병관리청으로 확대 개편되는 것은 코로나19를 빨리 극복하고 또 앞으로 오는 신종감염병에 대한 위기 대응을 더 철저하고 체계적으로 하라는 국민의 뜻이라고 받아들이고, 굉장히 무거운 마음으로 책임을 다해야 겠다는 각오를 가지고 임하게 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초대 질병관리청장에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초대 질병관리청장에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8일 초대 질병관리청장에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을 내정했다. 2020.9.8 [연합뉴스 자료사진] utzza@yna.co.kr

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