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태풍 근접' 광주·전남 하늘길·바닷길 통제

송고시간2020-09-07 08:58

신안 천사대교 통제
신안 천사대교 통제

(신안=연합뉴스) 제10호 태풍 하이선의 북상으로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이 7일 오전 6시부터 신안 천사대교 통행을 제한했다. 경찰이 천사대교 입구에서 차량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2020.9.7 [전남지방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areum@yna.co.kr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제10호 태풍 '하이선'의 영향으로 광주·전남의 하늘길과 바닷길이 7일 오전까지 모두 통제될 것으로 보인다.

광주공항에 따르면 이날 오전 김포·제주·양양을 오갈 예정이던 항공편 20편이 모두 결항했다.

공항공사와 항공사들은 기상 상태에 따라 이날 오후 2시 30분 이후 운항이 재개될 것으로 예상했다.

목포·여수·완도 등의 여객선 55항로 85척도 운항이 모두 통제됐다.

여객선은 이날 오후까지 통제될 전망이며 해상의 기상 특보가 해제된 뒤 8일께부터 다시 운항할 것으로 보인다.

태풍을 앞두고 무등산국립공원 출입이 전면 통제됐으며 새벽부터 강풍이 불면서 해상교량인 신안 천사대교 통행도 제한됐다.

침수 피해가 우려되는 광주 지역 천변 주차장 5곳(양동 둔치, 황룡친수공원, 서봉지구 2곳, 송산교)과 송산공원, 세월교 출입 등도 통제됐다.

심상치않은 바람
심상치않은 바람

(구례=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제10호 태풍 '하이선'의 영향권에 든 7일 오전 전남 구례군 구례읍 인근에서 한 시민이 우산을 쓰고 걸어가고 있다. 2020.9.7 iny@yna.co.kr

태풍 하이선은 이날 오전 6시 기준 부산 남쪽 약 120km 해상을 시속 41km로 북진하고 있다.

중심 기압 955hPa, 중심 최대풍속 초속 40m(시속 144km)로 동해안을 따라 북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areu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