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어떤 의사 선택?' 의협 의료정책연구소 게시글 논란…자진 삭제

송고시간2020-09-02 14:42

의료정책연구소 관계자 "의도와 다르게 오해 산 표현 있었다…송구하다"

(서울=연합뉴스)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 홍보물 중 발췌. 2020.09.02. [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 홍보물 중 발췌. 2020.09.02. [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가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올렸던 홍보물에 논란이 일자 자진 삭제했다.

2일 의협에 따르면 의료정책연구소는 전날 게재한 '의사 파업을 반대하시는 분들만 풀어보라'고 시작하는 게시글이 의도와 다르게 논란이 되고 있어 삭제했다.

카드뉴스처럼 구성된 게시물의 두 번째 장에는 "당신의 생사를 판가름 지을 중요한 진단을 받아야 할 때, 의사를 고를 수 있다면 둘 중 누구를 선택하겠냐"는 질문과 보기가 제시됐다.

보기는 "매년 전교 1등을 놓치지 않기 위해 학창 시절 공부에 매진한 의사"와 "성적은 한참 모자라지만 그래도 의사가 되고 싶어 추천제로 입학한 공공의대 의사" 두 가지였다.

이런 내용의 홍보물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유되면서 여론이 갈렸다. 의사의 자질을 단순히 성적으로 평가하는 인식을 드러냈다는 반응과 공공의대 법안 문제를 지적하고 있다는 반응 등 정반대로 나뉘었다.

이와 관련, 의료정책연구소 관계자는 "의사 파업과 관련한 내용을 쉽게 전달하려고 만들었으나 의도와 다르게 오해를 산 표현이 있다고 판단했다"며 "송구하게 생각해서 (게시물을) 내렸다"고 말했다.

jand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