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배달형 전기차 충전 앱,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대상

송고시간2020-09-01 11:00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1일 '제8회 산업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의 온라인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에는 아이디어 기획 및 제품·서비스 개발 분야에 총 165개 팀이 참가했고, 전문가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대상 2팀·최우수상 6팀·우수상 6팀·장려상 5팀 등 총 19팀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아이디어 기획 부문에서 대상인 산업부 장관상은 한국전력공사의 전기차 현황 데이터를 활용해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인 '와브'(WAB)가 차지했다.

제품·서비스 개발 부문에서는 제품의 인증 및 안전 정보를 활용해 구매자 사용 후기와 평판 정보 등을 제공하는 앱 '사자'(SAZA)가 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산업부는 수상작을 대상으로 분야별 기술 컨설팅,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가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범정부 공공데이터 창업경진대회 본선 참가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이 빨라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앞으로도 고수요·고품질의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개방하고 사회적인 활용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배달형 전기차 충전 앱,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대상
배달형 전기차 충전 앱,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대상

산업통상자원부는 1일 '제8회 산업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의 온라인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상인 산업부 장관상을 받은 배달형 전기차 충전 서비스 '와브'(WAB)의 참고 이미지.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ryo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