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유은혜 "수능 예정대로 치르기 위해 감염 확산 차단이 급선무"

송고시간2020-08-25 09:55

"수도권 원격수업, 3단계 아닌 '강화된 2단계' 조치" 거듭 강조

'수도권 유·초·중·고 원격수업 전환'
'수도권 유·초·중·고 원격수업 전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과 함께 수도권 유·초·중·고 원격수업 전환 발표를 하고 있다. 2020.8.25
hama@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2월 3일 예정대로 치르기 위해서라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빨리 차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부총리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수도권 지역 전면 원격수업 전환 조치를 발표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다만,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할 경우에 대비한 수능 시행방안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즉답을 피했다.

[그래픽] 2021학년도 고3 대입 주요 일정
[그래픽] 2021학년도 고3 대입 주요 일정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 12월 3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우려가 커지고 있다.
2021학년도 수능이 25일로 꼭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0eun@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다음은 유 부총리와의 일문일답.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진입 시 수능은 일정대로 치르는가. 3단계에 대비한 수능 시행 방안이 있나.

▲ 12월 3일 예정된 수능을 차질 없이 치르기 위해서라도 감염의 확산을 빠르게 차단하고 안정화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전 국민의 협조와 교육 현장의 헌신·노력으로 감염병 확산이 차단되고 빠르게 진정세가 회복돼서 수능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시 고3 등교수업은 어떻게 되나.

▲ 고3의 경우 지금이 굉장히 중요한 시기다. 가정을 전제로 말하기는 그렇지만(어렵지만) 고3의 특수성을 감안하도록 하겠다.

-- 3단계 격상이 아니므로 사실상 (교과)평가는 2단계 수준으로 하라는 의미인가. 현장 부담 크지 않겠나.

▲ 지금 조치는 3단계 조치가 아니다. 2단계 상황에서 최대한 감염 확산을 차단할 수 있는 신속한 조처를 하도록 한 것이다. 그래서 평가는 2단계에서 진행하는 것과 동일하게 진행한다. 지금은 2단계 상황에서의 가장 강력한 조치라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

-- 학원 휴원 권고도 9월 11일까지로 연장되나.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황에서는 대형학원에 대해서는 운영 중단조치가 취해지게 된다. 300인 이하 중소학원은 방역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방역 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ifv2oFPuXE4

수도권 유초중고, 내일부터 9월 11일까지 전면 원격 수업…고3은 제외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H8ZBnFCsR10

cind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