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코로나 극복 심리 지원…울산 24시간 상담·명상 앱 보급

송고시간2020-08-22 10:10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이제는 심리방역도(CG)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이제는 심리방역도(CG)

[연합뉴스TV 제공]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24시간 정신건강을 상담하고 명상 앱을 무료 보급하는 등의 시민 심리 지원을 지속한다고 22일 밝혔다.

울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도해 과도한 불안과 스트레스 같은 정신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등 시민 심리적 안정과 함께 일상생활 복귀를 위해 앞장선다.

센터는 이를 위해 ▲ 24시간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1577-0199) 운영 ▲ 정신건강 자가 관리를 위한 무료 명상 애플리케이션 '마음의 달인' 운영 ▲ 코로나 심리 방역 관련 칼럼 기고, SNS 카드 뉴스 제공 ▲ 재난 정신건강 심리 지원 전문 인력 양성 등의 사업을 계속하고 있다.

센터는 2월 10일부터 8월 14일까지 일반인 82건, 격리자 7건, 확진자 3건, 확진자 가족 1건 등 총 93건 코로나19 관련 정신건강 상담을 했다.

주로 감염 불안이나 장기 격리, 외출, 대인관계 제한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나 우울감 완화를 위한 상담이었다.

센터는 또 시민이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는 '마음의 달인' 스마트폰 앱을 개발해 3월부터 보급하고 있다.

이 앰은 스트레스, 불안, 불면, 우울 등의 정신건강 문제 완화와 심신 안정을 위한 100여 종에 이르는 명상 프로그램을 담고 있다.

정신건강 정보와 울산 정신건강 기관 등을 알려줘 코로나19로 인한 시민의 정서적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센터는 2015년부터 울산지역 정신건강증진 사업과 자살 예방 사업, 정신과적 응급 상황 시 상담, 현장 출동 등 다양한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 업무를 펼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심리 지원 방역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다양한 매체와 홍보로 심리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포스터 '코로나19 스트레스 상담받으세요'
포스터 '코로나19 스트레스 상담받으세요'

[부산광역정신건강보건센터 홈페이지]

you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