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폴리텍대 데이터분석과·티쓰리큐, 'AI 인재 양성' 산학협력 MOU

송고시간2020-08-25 11:00

폴리텍대 데이터분석과·티쓰리큐, 'AI 인재 양성' 산학협력 MOU - 1

▲ 한국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는 지난 19일 인공지능(AI) 전문기업인 티쓰리큐(T3Q)와 AI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노정진 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 학장과 박병훈 티쓰리큐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티쓰리큐가 보유한 AI 기반으로 한 객체 인식, 자동 분류·맞춤, 이상 탐지·예측 등 플랫폼 기술을 교류해 데이터분석과 빅데이터 전문가 인재 양성을 목표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티쓰리큐는 삼성SDS, 현대차, SK하이닉스, 한국전력 등에 AI 기술과 플랫폼을 공급하는 빅데이터·AI 전문기업이다.

데이터분석과는 빅데이터 기술을 교육하는 전문학과로, 빅데이터 기업과 동일한 실습 환경을 구축해 빅데이터 처리 과정인 수집·저장·처리·분석·시각화 기술과 파스타 클라우드 컴퓨팅,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인공지능, 딥러닝을 교육한다.

김영운 데이터분석과 교수는 "AI 기술 구현에 필수 기술은 빅데이터"라며 "이번 산학 협력으로 4차 산업 핵심 기술인 빅데이터 분야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