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G디스플레이, 중국 지하철에 투명 OLED 공급…"세계 최초"

송고시간2020-08-21 09:00

중국 선전 지하철에 설치된 LG디스플레이 투명 OLED
중국 선전 지하철에 설치된 LG디스플레이 투명 OLED

[LG디스플레이 제공. 중국 CRRC 위챗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LG디스플레이[034220]는 최근 중국 베이징과 선전 지하철에 윈도용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공급했다고 21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지하철에 투명 OLED를 공급한 건 이번이 세계 최초"라며 "자율주행차, 항공기, 지하철 등 모빌리티 고객사는 물론 스마트홈 등 분야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베이징 6호선과 선전 10호선 지하철에 탑재된 55인치 투명 OLED는 승객들에 열차 운행, 위치, 지하철 환승, 실시간 항공편 등 정보를 비롯해 일기예보, 뉴스 등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철도업체와 열차용 글라스 업체들과 협력해 주요 지역 지하철에 투명 OLED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오창호 부사장은 "투명 디스플레이의 쓰임은 더욱 다양해질 것"이라며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회사가 되기 위해 다양한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 프레시언트앤스트래티직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투명 디스플레이 시장은 연평균 46% 급성장해 2024년에는 시장규모가 49억3천만달러(약 6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중국 선전 지하철의 LG디스플레이 OLED
중국 선전 지하철의 LG디스플레이 OLED

[LG디스플레이 제공. 중국 CRRC 위챗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acui7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