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두 자릿수 득점 도전' 황의조, 22일 리그앙 개막전 출격 준비

송고시간2020-08-19 11:31

몽펠리에 윤일록은 29일 스타드렌 상대 '마수걸이 득점포 사냥'

2020-2021시즌 보르도 유니폼을 입고 포즈를 취한 황의조.
2020-2021시즌 보르도 유니폼을 입고 포즈를 취한 황의조.

[보르도 구단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벤투호의 '골잡이' 황의조(28·보르도)가 '두 자릿수 득점'을 목표로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1부리그) 두 번째 시즌 개막전 출격을 준비한다.

황의조가 뛰는 지롱댕 보르도는 한국시간으로 22일 오전 2시 프랑스 보르도의 누보 스타드 드 보르도에서 FC낭트를 상대로 2020-2021 리그앙 1라운드 홈 경기를 펼친다.

보르도는 애초 한국시간 23일 0시 1라운드를 치를 예정이었다. 하지만 생테티엔과 22일 1라운드 경기를 앞둔 올랭피크 마르세유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4명이나 나오면서 일정이 연기돼 보르도 경기가 하루 당겨졌다.

이 때문에 보르도는 이번 시즌 리그앙의 공식 개막전으로 변경됐다.

보르도와 낭트는 연고지가 모두 대서양을 접해있어 '대서양 더비(Derby de l'Atlantique)'로 불린다. 1역대 전적에서 보르도는 낭트에 42승 26무 34패로 앞서 있다.

지난해 7월 감바 오사카(일본)를 떠나 보르도 유니폼을 입은 황의조는 리그앙 첫 시즌에 26경기(정규리그 24경기·FA컵 1경기·리그컵 1경기)에 출전했고, 정규리그에서만 6골 2도움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데뷔 시즌을 보냈다. 특히 3골은 발로, 3골은 머리로 득점해 다양한 득점 루트를 과시했다.

황의조 FC 지롱댕 드 보르도 축구선수
황의조 FC 지롱댕 드 보르도 축구선수

[연합뉴스TV 제공]

황의조의 활약은 프랑스 언론에서도 인정했다.

프랑스 스포츠신문 레퀴프는 지난 6월 몸값에 비해 좋은 성과를 낸 선수를 선정하는 '로탈도르 상'의 후보로 선정했다.

레퀴프는 황의조의 이적료가 200만 유로(약 28억원)로 소개하며 시즌 내내 좋은 활약을 펼쳤다고 평가했다.

성공적으로 첫 시즌을 마친 황의조는 코로나19로 2019-2020시즌 리그앙이 조기 종료되자 지난 5월 귀국해 기초군사훈련을 마치면서 홀가분하게 새 시즌 준비에 나섰다.

새 시즌을 앞둔 황의조의 컨디션은 좋다. 지난 시즌 리그앙에 적응하는 단계에서도 6골을 넣었던 만큼 이번 시즌에는 '두 자릿수 득점'도 기대할만하다.

그는 정규리그 개막을 앞두고 지난 9일 랭스와 프리시즌 최종전에서 2도움으로 팀의 4-0 승리에 힘을 보탰다.

보르도는 새 시즌을 앞두고 지난 10일 장 루이 가세 감독을 새로운 사령탑으로 영입했지만 지난 시즌 좋은 활약을 펼친 황의조의 입지는 든든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초군사훈련에서 군복 차림에 베레모 쓴 '훈련병' 황의조
기초군사훈련에서 군복 차림에 베레모 쓴 '훈련병' 황의조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다만 앞서 팀을 이끌었던 파울루 수사 감독은 국가대표팀에서 최전방 스트라이커를 담당해온 황의조에게 측면 날개 역할을 맡겼던 터라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포지션 변화도 예상된다.

한편, 올해 1월 몽펠리에로 '깜짝 이적'한 윤일록(28)의 활약도 기대된다.

윤일록은 지난 시즌 하반기에 몽펠리에에 합류해 정규리그 5경기밖에 출전하지 못했고, 공격포인트도 따내지 못했다.

출전 기회도 적고 풀타임 출전도 못 한 만큼 윤일록의 새 시즌 각오는 남다를 수밖에 없다.

윤일록의 소속팀인 몽펠리에는 애초 한국시간 23일 오후 10시 올랭피크 리옹과 개막전을 치를 예정이었다.

하지만 리옹이 20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을 치러야 해 리그앙 사무국이 몽펠리에-리옹전 일정을 9월 17일로 변경했다.

이 때문에 윤일록은 오는 29일 스타드 렌과 정규리그 2라운드를 통해 자신의 리그앙 마수걸이 득점을 노리게 됐다.

몽펠리에 입단식에서 포즈를 취한 윤일록
몽펠리에 입단식에서 포즈를 취한 윤일록

[구단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horn9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