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마이데이터 컨설팅 지원 사업' 진행

송고시간2020-08-13 11:07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제공]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제공]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오는 19일부터 '2020 마이데이터 컨설팅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마이데이터 비즈니스에 대한 잠재수요를 발굴하고 기업 등의 컨설팅 지원 신청을 유도하는 교육&설명회와 컨설팅 지원 기업 등에 대한 진단 및 컨설팅으로 구성했다. 마이데이터는 은행계좌와 신용카드 이용내역 등 금융데이터 주인을 금융사가 아니라 개인으로 정의하는 개념이다.

교육&설명회는 민간, 공공, 지자체 등 개인 데이터 보유 활용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 기업 및 기관에는 마이데이터 관련 비즈니스 모델 및 법·제도 교육을 통해 서비스 기획·개발을 위한 강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컨설팅 지원 사업설명회와 전문 컨설턴트 현장 상담 등으로 기업별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현장 참가 기업 및 기관은 40개로 제한하며 그 외 신청 기업 등에는 유튜브 온라인 현장 생중계 링크를 제공한다.

교육&설명회는 오는 19일(1기)과 내달 9일(2기) 위워크 선릉점에서 열린다. 1기 참가자는 오는 18일까지, 2기는 내달 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진단 및 컨설팅 프로그램에서는 마이데이터 산업 진입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법·제도, 비즈니스 모델, 마이데이터 구현, 보안 분야 전문가를 활용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한다.

가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모델을 구축·보유하거나 서비스를 준비 중인 중소기업, 벤처, 스타트업, 공공기관, 지자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컨설팅은 총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1기(10개)와 2(10개)로 나눠 진행한다. 마이데이터 추진 여건과 지원 필요성 등을 고려한 별도 선정 과정을 거쳐 내달 1일과 21일 1·2기 최종 선정 기업을 발표한다.

KMAC 관계자는 "데이터 3법(개인정보보호법·신용정보법·정보통신망법) 시행에 따라 본격화한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기업과 기관이 혁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데이터 분석 및 활용 관련 기업·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KMAC 마이데이터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