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기안84 웹툰 여혐 논란…'나 혼자 산다' 하차요구도

송고시간2020-08-13 10:33

기안84
기안84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만화가 겸 방송인 기안84(본명 김희민·36)의 웹툰 '복학왕'이 여성 혐오 논란에 휩싸이면서 그가 출연 중인 MBC TV 예능 '나 혼자 산다' 하차 요구도 잇따르고 있다.

기안84는 최근 '복학왕' 연재를 재개, 새 에피소드 '광어인간'에서 여주인공 봉지은이 우기명이 다니는 기안그룹에 인턴으로 들어가 정직원으로 입사하는 과정을 그렸다.

문제가 된 회차는 지난 11일 공개된 2화로, 스펙이 부족한 여성 인턴이 남자 상사와 성관계를 가진 뒤 정직원이 된 듯한 내용이 포함돼 논란이 일었다.

이후 일부 내용이 수정됐고, 네이버웹툰 측이 "창작의 자유를 최대한 존중하고 있으나 네이버웹툰 플랫폼에서 연재되는 작품의 영향력이 계속해서 커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 다양한 사안들에 대해 작가들에게 환기하고, 작품에 대해서도 계속 긴밀하게 소통하겠다"고 했다.

그러나 논란은 지속하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기안84의 웹툰 연재를 중지해달라는 글이 올라왔으며 '나 혼자 산다' 시청자 게시판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그의 하차를 요구하는 게시글이 줄을 잇고 있다.

기안84 소속사와 '나 혼자 산다' 측은 이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내지 않고 있다.

lis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